본문 바로가기

Recipe

김치볶음밥

내가 찾아보려고 기록하는 요리 레시피

 

 

 

 

그 동안 내가 만든 김치볶음밥은 왜 맛이 없고 허여멀건할까 싶었다.

유튜브에서 어쩌다 된 백종원쌤 레시피를 보고 비슷하게 따라해봤다.

볶음밥은 뭘 넣는지 몰라야 비법이라는 선생님의 말씀!

 

 

 

* 김치볶음밥

 

 

재료 : 대파, 베이컨, 김치, 기름, 간장, 고춧가루, 밥

 

1. 대파, 베이컨, 김치 잘게 썰어 준비 (밥 한공기에 파 반컵)

2. 기름 4T, 파를 팬에 볶아 파기름을 낸다. 베이컨이 안들어가는 경우 기름은 더 많이 넣어도 된다.

3. 파가 숨이 죽으면 베이컨을 넣고 같이 볶는다.

4. 노릇노릇 파기름이 완성되면, 간장 4T 파기름에 튀기듯 눌린다. 

5. 간장이 눌었으면 김치를 넣고 볶는다.

6. 고춧가루 2T 넣어 색감 조절

7. 김치 익으면 불을 끈다.

8. 밥을 넣고 충분히 섞일 때까지 비빈다.

9. 다시 불을 켜고 비빈 밥을 볶아서 완성

 

 

 

나는 베이컨 대신 닭가슴살 소세지를 잘라 넣어 기름을 더 충분히 넣었다.

간장 1T, 고춧가루 1T만 넣었는데도 비주얼과 맛이 확연히 달라졌다.

 

 

'Recip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묵밥  (0) 2020.01.12
콩나물국밥  (0) 2020.01.12